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탑 5: 불경기에도 Kpop을 듣는다

by 주식 테마 길잡이 2023. 11. 17.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 테마 오디세이 입니다.

오늘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5 종목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란 음악,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배급하는 기업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K-POP이나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수익성이 높고 성장 가능성이 큰 업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연예인들의 마약 이슈로 인하여 주가에 많이 하락했지만, 추후 엔터 사업의 성장성을 바라볼 때 관심을 가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대장주)

하이브는 2005년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20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하이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돌 그룹 BTS의 소속사로 알려져 있으며,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의 세 가지 영역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매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항목 비중
앨범 28.1%
공연 12.7%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18.9%
MD 및 라이선싱 15.9%
콘텐츠 21.6%
팬클럽 2.8%

하이브는 BTS의 성공으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수익성을 확보했습니다.

하이브는 BTS의 병역 문제로 인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TXT, 세븐틴, 엔하이픈, 뉴진스, 르세라 등의 다양한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대장주로, 새로운 사업과 아티스트의 성장으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JYP Ent.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JYP Ent.는 1996년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JYP Ent.는 회사 이름이자 창립자인 박진영의 이니셜을 따 지었습니다.

JYP Ent.는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음악,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JYP Ent.의 매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항목 비중
음반 23.8%
음원 14.9%
공연 10.7%
광고·출연료 25.4%
MD 및 라이선싱 15.1%
기타 10.1%

JYP Ent.는 2018년 스트레이 키즈부터 2022년 NMIXX까지 신규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대해 왔습니다.

JYP Ent.는 박진영을 비롯한 다수의 프로듀서와 작가를 보유하고 있어 창의적이고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JYP Ent.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기존 및 신인 아티스트의 성과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은 1995년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00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에스엠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창립한 회사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2023년 카카오와 하이브 간의 경영원 분쟁이 일어났지만, 카카오에서 인수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에스엠은 에스엠의 매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항목 비중
음반 24.7%
음원 13.9%
공연 11.8%
광고·출연료 22.4%
MD 및 라이선싱 17.1%
기타 10.1%

에스엠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가진 기업으로, 한류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에스엠은 최근에는 SM Culture Universe라는 새로운 콘텐츠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음악, 영화, 드라마, 웹툰, 게임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엠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하이브의 위버스처럼 디어유를 계열사로 가지고 있어 글로벌 시장의 확대가 주가 상승의 트리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1996년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11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양현석 전 대표 프로듀서가 창립한 회사로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트레저, 에이티즈, 베이비몬스터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음악,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매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항목 비중
음반 25.3%
음원 14.6%
공연 9.8%
광고·출연료 23.7%
MD 및 라이선싱 16.4%
기타 10.2%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가장 힙합과 댄스 음악에 강점을 가진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가장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블랙핑크의 재계약이 불명확하고, 미래의 수익을 안겨다줄 아티스트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디어유 (엔터테인먼트 테마주)

디어유는 2018년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21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디어유는 김영민 대표 프로듀서가 창립한 회사로, 엔하이픈, 위버스, 퍼플키스 등의 신예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음악,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디

어유의 매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항목 비중
음반 32.4%
음원 16.2%
공연 8.7%
광고·출연료 21.3%
MD 및 라이선싱 14.1%
기타 7.3%

디어유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가장 최근에 상장한 신생 기업으로, 높은 성장률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어유는 하이브와의 협력으로 엔하이픈을 데뷔시키고, 위버스와 퍼플키스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확보했습니다.

디어유는 2023년에는 신인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데뷔시킬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디어유는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에서 미래의 스타를 양성하고 있는 기업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아티스트의 성공이 주가 상승의 트리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5개 종목에 대해 분석해보았습니다.

저의 글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테마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